2008년 2월 19일 화요일

옷, 길고 얇게 입자.. 체형별 날씬 코디요령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지만 멋스런 옷입기에는 왕도가 있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옷을 선택하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로 2~3㎏ 뺀 것 부럽지 않게 날씬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내게 어울리는 스타일의 옷은 어떤 것일까?

체가 통통한 경우
재킷보다는 볼륨감 없는 니트를 입거나 하의를 풍성한 스타일로 입어 상대적으로 상체를 날씬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큰 무늬가 있는 상의는 시선을 상체쪽으로 집중시키는 만큼 피하는 것이 좋다. 무늬있는 옷을 선택한다면 세로 문양의 스트라이프가 적합하며 잔 스트라이프보다는 굵은 쪽이 낫다. 화려한 신발이나 스카프 등을 이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체가 통통한 경우
몸에 척척 감기는 소재보다 뻣뻣한 소재를 선택하고 램이나 A라인 스커트 등으로 하체를 커버하는 것이 좋다.
소품을 선택할 때 구두는 심플한 것으로 귀고리나 모자 등은 눈에 띄는 것으로 골라 시선이 아래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컬러는 밝은 생상보다는 낙타색이나 카키색 등 수축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반적으로 통통한 경우
자연스럽게 흐르는 부드러운 소재의 의류가 몸매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박스형의 커다란 티셔츠는 피한다. 슬림한 라인에 적당히 변형된 디자인이 적당하다. 민소매 티셔츠의 경우 네크라인이 과감하게 패인 것이 시선을 비교적 날씬한 목쪽으로 쏠리게 한다.

가 작은 경우
바지통이 너무 넓거나 좁은 것보다 일자형 바지가 무난하다. 특히 바지통이 넓으면 더욱 키를 작아보이게 할 수 있으니 유의할 것. 길이 또한 너무 긴 것보다 발목을 겨우 덮을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다.

리가 굵은 경우
원피스가 가장 어루리는 아이템. 굵은 벨트로 허리를 커버해주면 더욱 날씬하게 보인다.
원피스는 사선 스트라이프로 너무 타이트하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좋고 여성스러운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는 인어라인 스커트가 그만이다.

댓글 없음: